항목 | 예술·체육 활동A | 예술·체육 활동B |
---|---|---|
개설된 프로그램 수 | 6 | 6 |
학생 1인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수 | 2 | 2 |
운영 방법(차시) | 1주(OT), 16회*(2차시) | 1주(OT), 16회*(2차시) |
총 편성 시간 | 34 | 34 |
외부 강사 활용 | 총 ( 4 ) 명에게 ( 32 )차시 OT는 담당교사가 수업 |
총 ( 4 ) 명에게 ( 32 )차시 OT는 담당교사가 수업 |
프로그램 편성 시 학생 의견 반영 여부 | ○ | ○ |
실시 요일 | 자유학기 영역 | 세부 운영 방법 |
---|---|---|
월요일 | 예술·체육활동A | 남학생: 체육활동, 여학생: 예술활동 (각 2회기 운영) |
화요일 | 예술·체육활동B | 남학생: 예술활동, 여학생: 체육활동 (각 2회기 운영) |
프로그램명 (예술·체육A) |
관련 교과 |
지도교사 | 활동 내용 | ||
---|---|---|---|---|---|
애니메이션 | 미술 | 외부 강사 |
강○○ | 사람, 사물, 배경의 특징을 탐구하고 단순화시켜 그림으로 표현함으로써 감성 계발하기 |
|
협력 교사 |
정○○ | ||||
칼림바 | 음악 | 외부 강사 |
윤○○ | 악기 연주를 통해 감성, 공감, 소통 역량과 더불어 음악 역량 신장하기 | |
협력 교사 |
정○○ | ||||
뮤지컬 | 음악 | 외부 강사 |
원○○ | 음악과 뮤지컬에 대한 기본 소양을 배우고 뮤지컬 연습을 통해 자기표현 능력을 함양하고 자아존중감 키우기 |
|
협력 교사 |
최○○ | ||||
피구 | 체육 | 박○○ | 피구의 수비 기능과 공격 기능을 연습하고 경기 기능을 익힘 | ||
배드민턴 | 체육 | 김○○ | 배드민턴의 수비 기능과 공격 기능을 연습하고 경기 기능을 익힘 | ||
방송댄스 | 체육 | 외부 강사 |
옥○○ | K-POP Dance의 기본 동작을 배워 작품을 마스터하기 |
프로그램명 (예술·체육B) |
관련 교과 |
지도교사 | 활동 내용 | ||
---|---|---|---|---|---|
애니메이션 | 미술 | 외부 강사 |
강○○ | 사람, 사물, 배경의 특징을 탐구하고 단순화시켜 그림으로 표현함으로써 감성 계발하기 | |
협력 교사 |
공○○ | ||||
칼림바 | 음악 | 외부 강사 |
윤○○ | 악기 연주를 통해 감성, 공감, 소통 역량과 더불어 음악 역량 신장하기 | |
협력 교사 |
김○○ | ||||
뮤지컬 | 음악 | 외부 강사 |
원○○ | 음악과 뮤지컬에 대한 기본 소양을 배우고 뮤지컬 연습을 통해 자기표현 능력을 함양하고 자아존중감 키우기 |
|
협력 교사 |
최○○ | ||||
피구 | 체육 | 이○○ | 피구의 수비 기능과 공격 기능을 연습하고 경기 기능을 익힘 | ||
배드민턴 | 체육 | 김○○ | 배드민턴의 수비 기능과 공격 기능을 연습하고 경기 기능을 익힘 | ||
방송댄스 | 체육 | 외부 강사 |
옥○○ | K-POP Dance의 기본 동작을 배워 작품을 마스터하기 | |
협력 교사 |
안○○ |